컨택센터 모바일 (Contact Center Mobile) : 빌드 비교

컨택센터 모바일(CCM)” 솔루션은 자유로운 휴대가 가능한 “스마트폰 빌드(Smart Phone Build)“와 대규모 사무실 및 재택 근무자의 통합 운영을 위한 “무선 게이트웨이 빌드(Wireless Voice Gateway Build)“로 구분되어 제공됩니다.

스마트폰 빌드 무선 게이트웨이 빌드
공통 사항
연결 망 KT, SK, LG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WCDMA 이동통신 망
상담관리
(번들)
고객 정보 / 상담 이력 / 캠페인 관리 / 통계, 모니터링
부가 서비스 고객 CRM 또는 그룹웨어 연동을 위한 API 제공 / 전화자동녹음 / 클릭투콜 / 모바일 SMS(비과금) 연동
시스템 운영 통화녹음 데이터 암호화 관리 / 관리자를 위한 CMS 제공
기타 스마트폰 및 게이트웨이 장착용 통신사별 유심(USIM) 카드 개별 개통 필요
솔루션 비교
사용 단말 스마트폰
(전용 앱 배포)
소프트폰(PC설치)
IP 전화기 등
운영 구분 이동形
(A/S 기사 등 이동이 빈번한 외근 업무자
출근/재택形
(보험, 이러닝(교육) 등 텔레마케팅 업무)
확장 단위 최소 1 User 최소 4 Users
서비스
흐름 요약
상담원 > CRM(API) > 프록시(미들웨어) > 스마트폰 > 고객연결 상담원 > CRM(소프트폰) > (IP-PBX) > 무선게이트웨이 > 고객연결
보안 스마트폰 단말기의 외부 사용에 따른 DMZ 운영 필요
(개인 사용자의에 따른 위험 요소 내재)
이미 사용중인 로컬 네트워크 망내 사용
(외부 사용시 ACL 또는 VPN 운영 가능)
사용자경험
(UX)
보안(교육) 훈련 필요 기존 전화기 사용자경험 유지
기기 교체 주기 스마트폰 결손에 따른 짧은 교체 주기
(단말기의 경우 제조사 A/S 정책 종속)
어플라이언스 장비에 의한 긴 교체 주기
(자사 자체 통합 A/S)
관련 트랙백 또는 다운로드

1. 콜라비 모바일 게이트웨이 서비스 솔루션 소개서

<– 무선 게이트웨이 빌드 (이전)